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아이유 꽃갈피 나의 옛날 이야기 뮤비(MV)

아이유가 새 앨범 꽃갈피를 발표했습니다. 지난 앨범에 수록된 금요일에 만나요 와 하이포(HIGH4)의 데뷔를 성공시킨 봄 사랑 벚꽃 말고 라는 곡으로 음원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아이유 파워를 보여줬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앨범은 리메이크 앨범으로, 아이유의 음악 색깔을 느낄 수 있는 앨범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이유 + HIGH4 - 봄 사랑 벚꽃 말고 뮤비 보기

   

아이유 이번 앨범 꽃갈피에 수록되는 리메이크 곡은 김완선 -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 조덕배 - 나의 옛날 이야기, 김광석 - 꽃, 이문세 - 사랑이 지나가면, 산울림 - 너의 의미, 김현식 - 여름 밤의 꿈, 클론 - 꿍따리 샤바라로 장르 구분 없이 7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너의 의미는 김창완이 피쳐링에 참여해 더욱 기대가 되는 곡이며, 모든 세대가 편안히 들을 수 있고, 숨은 명곡들이 다시 재조명 받는 앨범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번 꽃갈피 앨범을 전체적으로 들어보니, 아이유의 리메이크라고 해서 기존에서 완전히 바뀐 곡보단 아이유의 목소리로 불러 기존 곡에 대한 느낌이 새로운 곡이 대부분이고, 예상대로 편안히 들을 수 있는 분위기입니다. 20대 여자가수 중 이런 느낌을 줄 수 있는 가수가 얼마나 될까 생각하게 되고, 김창완씨와 부른 곡도 생각보다 서로 잘 어울려 듣기 좋습니다. 클론과 부른 곡은 빠른 템포일 줄 알았더니 느린 곡으로 편곡 했지만,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아이유의 나레이션 같은 랩과 우쿨렐라 악기소리가 돋보입니다. 앨범 전체적으로 느린 곡이 많아 지루할 수 있지만, 곡 순서 잘 배치해서 지루함은 느낄 수 없었습니다.

   

이번 타이틀 곡은 나의 옛날 이야기이며, 유투브를 통해 공개된 티저 영상으로 대중들의 관심이 뜨거우며,  김완선이 티져 영상에 나타나 뮤비에서는 김완선과 댄스 배틀하는 아이유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담담한 목소리로 부르는 듯한 아이유의 목소리가 참 매력적입니다. 이번에도 대박예감입니다.


앨범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높으며, 팬들의 만족도도 높지만, 아이유 본인 스스로에게도 만족도가 높은 앨범이며, 아이유 생일에 맞춰 발매된 앨범이라 스스로에게 좋은 선물이 될거 같습니다. 예전부터 많은 프로그램을 통해 커버곡을 불렀던 아이유의 리메이크 앨범이기에, 더욱 발전한 아이유의 음악성을 엿 볼 수 있는 앨범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정보/음악/뮤비] - 아이유 너의 의미 뮤비 보기


먼저 공개된 나의 옛날이야기 뮤비입니다. 삐에로는 우릴 보고 웃지는 곧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1THEK 유투브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입니다>

   

아이유 나의 옛날이야기 뮤비(MV) 보기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