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리입니다! 광고정지가 된지 10일만에, 다시 광고가 게재되었습니다. 꿈에서 애드센스 광고가 보여 일어나 확인을 해보니 정말 광고가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이번 정지기간동안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셨지만, 수익에는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았네요. 참 아쉬운 부분입니다.광고 정지가 되고, 이의신청을 4번 보내고서야 다시 광고를 개제 할 수 있게 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처음에는 경고를 받은 해당페이지만 수정하여, 바로 이의제기를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식으로 하시기도 하고, 저도 여태 이런 방법으로 빠르게 광고를 사용 할 수 있었기 때문에, 별 문제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기다렸습니다. 다음 날 빠른 답변이 왔고, 그 답변은 아직 정책 위반 사항이 있기때문에, 수락 할 수 없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때 살짝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포스팅 한 글들을 하나하나 체크했습니다. 제가 위반사항으로 생각되었던 부분은 광고와 본문의 구분, 유투브 불법음원 포스팅 이 두가지였습니다.


전곡듣기/뮤비감상 등의 내용은 블로그의 80%를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일단 본문에 삽입된 광고를 지워보기로 했습니다. 광고를 포스팅 할때마다 본문에 적었기 때문에 일일이 수정하는 작업은 4시간이상 걸렸고, 상당히 따분한 작업이였습니다. 모든 페이지를 수정한 뒤, 구글에 다시 이의신청을 보냈습니다. 이번에도 하루가 지나기 전에, 답변이 왔습니다. 이번에도 거절 당했습니다.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 문제가 뭔지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다른 블로거들이 겪었던 내용들을 하나씩 살펴보기 시작했고, 몇가지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찾았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중지는 곧 계정정지다. 그냥 포기하고 다른 업체를 찾아라.

이 내용은 정말 절망적이였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정정지에 대한 다른 내용을 찾아보니, 계정정지가 되면 애드센스 페이지에 접근을 할 수 없다는 내용을 보고, 계정정지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의 이의신청은 영어로 보내면 빠른 승락을 받을 수 있다.

이 내용은 센스코리아라는 애드센스 사용자 모임 사이트에서 받은 답변입니다. 승락 받을 때도 이의신청을 한글로 보냈기때문에, 확인은 하지 못하였지만, 답변을 달아주신 분이 경험을 바탕으로 알려준 내용이기때문에, 이의신청을 보낼때 영어와 한글을 짧게 적어 보내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3. 정책사항을 다시 확인하고 모든 페이지를 수정해라. 단 애드센스 광고를 삭제하면 안된다.

이 글이 정답입니다. 애드센스 정책 위반사항은 구글에서 포스팅하자마자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포스팅한 내용이 당장 문제가 되지 않더라도 정책 위반사항이면 2~3년 뒤에라도 경고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 또한 포스팅한지 1년이 더 지난 글에서 경고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여태 문제없이 올렸던 전곡듣기에 대한 문제도 함께 지적이 되어 모두 삭제했습니다. 하나의 위반사항이 발견되면, 해당 블로그의 모든 글이 애드센스 정책팀에게 검토됩니다. 위반사항의 정도에 따라 계정정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관련/블로그관련팁] - 블로그의 삭제된 글 검색된다면?


이 내용들을 확인 한 뒤, 전곡듣기에 있는 모든 글을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이의신청을 하였지만, 또 거절 당했습니다. 도대체 문제가 뭘까? 생각하다, 지적당한 정책 위반 사항에 대해, 꼼꼼히 읽어봤습니다. 제가 지적당한 내용은 기밀유지 위반사항이였습니다. 다소 생소한 위반사항이였으며, 내용을 확인해보니, 구글이미지의 사용, 애드센스 CPC 등 기밀사항 유포 등의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팁이나 노하우관련 글이 문제 있을거란 생각이 들어, 모든 글에 들어있는 애드센스나 구글의 마크가 보이는 부분을 삭제하고, CPC등의 내용을 직접 계시한 적은 없지만,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캡쳐한 그래프 내용도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4번째 이의신청을 했습니다.


4번째 이의신청은 평소에 답변이 왔던 시간보다 길었습니다. 주말을 제외하고 3~4일이 걸렸습니다. 너무 오래 걸리는 것 같아서, 이에 대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다소 부정적인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애드센스의 이의신청은 구글에서 확인하지 않고 바로 휴지통으로 들어간다. 

이의신청을 3번이상 하게 되면 광고가 개제될 확률이 적다. 등등...



이런 내용을 접하곤 힘이 빠졌습니다. 하지만 저런 내용들은 다 거짓이였습니다. 블로그 안의 있는 위반사항들을 모두 정리하면, 다시 광고를 개제할 수 있습니다. 지금 제 블로그에 광고가 나타나는 걸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저작권 파일공유 같이 위험한 내용들만 피한다면, 다시 광고는 개제 될 수 있습니다. 지금 광고중지를 당해, 답답한 블로거 분들은 다시 본인의 블로그를 재확인해보시고, 이의신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BJP 리더스타임 : http://leaderstime.co.kr

▷ 블로거머니 : http://www.blogermoney.com

▷ 리더스CPA : http://leaderscpa.com

▷ 리더스UP : http://leadersrich.com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