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리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정지가 풀리고 들뜬 마음으로 블로그에 글을 적고, 예전보다 많은 수익을 꿈꾸고 있지만, 예전과 별반 다른게 없네요. 블로그 수익에 관심이 많아, 이런저런 사이트에 가입해서 많은 정보를 보고 또 보고 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내기란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광고 업체들이 애드센스에게 도전하고 있지만, 낮은단가로 인해 구글 애드센스의 자리를 뺐는 업체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 당한 분들은 어쩔수없이 클릭몬과 같이 그나마 단가가 괜찮은 업체의 광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정보를 얻고 있는 블로거머니라는 사이트에선, 많은 광고사이트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그 중 오늘(2/19) BJP 리더스타임이라는 광고업체가 런칭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바로 사이트에 접속을 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CPC광고를 지원하고 있었고, 정책에 대한 내용은 애드센스와 비슷한 내용이 많아보였습니다. 처음 접하는 업체인만큼 기본적은 내용부터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BJP리더스타임에서 지원하는 광고는 CPC와 유사한 CPT라는 이름의 광고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의 특허내용 중 눈에 띄는 내용이 있습니다. 온라인광고 시간별 과금방법 및 이를 이용한 광고시스템이라는 내용입니다. CPC는 기본적으로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지만, CPT는 광고 페이지에 체류하는 시간에 따라 단가가 정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와 마찬가지로 페이지뷰와 같은 내용은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광고방식이 아직 생소하며, 얼마나 수익에 도움이 되는지 다음 이미지를 통해 확인 해 보겠습니다.


광고 단가와 체류시간에 따라 수익금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렇다보니, 애드센스처럼 실수클릭 등으로 인한 유입은 큰 수익을 만들어 낼 수가 없습니다. 방문자들이 실수로 클릭하는 위치는 찾기보다는, 정말 필요한 광고를 누르기 편한 위치에 광고를 배치하는게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실제단가 및 체류시간을 공개하지 않는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아직 런칭되지 얼마 안된 업체이기때문에 2~3개월 뒤 대략적인 수익이 많은 블로그를 통해 공개된다면, 애드센스의 자리를 위협할 수 있을지 확인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두려워하는 정책사항이 존재하듯이, 리더스타임에도 광고개시에 관한 정책사항이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내용을 살펴본 결과 많은 부분이 애드센스 정책과 비슷합니다. 그만큼 애드센스 정책이 단가를 지킬 수 있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 이미지를 통해 내용을 확인하겠습니다.



보시다시피, 부정클릭에 관한 내용과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에 대한 내용은 애드센스와 비슷합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애드센스과 배치된 광고와 리더스타임의 광고를 적절히 섞어서 배치한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광고를 배치해보면 결과 애드센스 광고와 많은 부분이 비슷합니다. 하지만, 리더스타임은 또다른 중요한 정책이 있습니다.



듀얼코스트 제도는 위에 해당되는 포스팅에 광고가 게시될 경우 단가 하락을 불러올 수 있는 제도입니다. 애드센스에서는 광고 정지가 될 수 있는 내용이 듀얼코스트에 적용되고 있으며, 광고페이지 체류 시간이 전체적으로 적은 경우에도 적용이 됩니다. 정말 필요한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 할 수 있도록 배치를 해야 합니다. 현재는 위와 같은 5가지 사항으로 애매한 내용으로 담고 있지만, 내용이 더욱 세부적으로 표현 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CPT 시스템이 CPC에 비해, 얼마나 많은 수익을 가져다줄지 기대가 되며, 리더스타임의 광고는 애드센스의 광고보다 많은 4개의 광고를 한 페이지에 담을 수 있고, 네이버 블로그에도 적용 가능하며, 티스토리의 경우 본문에 광고코드를 삽입할 경우 모바일페이지에서 각 모바일기기의 해상도에 알맞게 광고크기가 조절되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익금 인출 또한 $100보다 낮은 3만원을 초과할 경우에 인출 할 수 있어, 작은 수익으로 포스팅하는 재미를 느끼게 해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 한달 뒤, CPT로 얻은 수익이 애드센스와 비교했을때 어느정도인지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BJP 리더스타임 : http://leaderstime.co.kr

▷ 블로거머니 : http://www.blogermoney.com

▷ 리더스CPA : http://leaderscpa.com

▷ 리더스UP : http://leadersrich.com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