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진실

안녕하세요. 구리입니다! 요즘 구글 애드센스에 대한 글을 많이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꾸준히 포스팅을 하면서 지난 달 보다 많은 수익이 발생한 이유도 있고, 앞으로 더 많은 수익을 만들기 위해서 이것 저것 생각을 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은 많지만, 다들 비슷한 내용이라는 것은 부정 할 수가 없으며, 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제가 애드센스 광고에 대한 글을 읽어보고, 사용하면서 경험한 내용과 보험, 대출 등 높은 단가를 주지만, 국내에선 네이버 때문에 사용 할 수 없는 키워드를 피해, 안전하게 수익이 낼 수 있는 내용을 적어보려 합니다. 이 글은 구글 애드센스를 이제 시작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성되었습니다. 하루에 $20 이상 수익을 내고 계신다면 나가셔도 좋습니다. 

   

   

<추천 감사합니다>


 

   상단 광고의 단가가 높다?

 

이 내용은 다들 많이 들어 본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이 방법에 대해 의심한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 내용에는 오류가 있습니다. 가장 처음 입력된 코드는 보통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가 많이 있습니다. 본인의 블로그를 한번 생각해보시죠. 첫 광고코드가 상단에 노출 되어 있지 않나요? 그 광고가 가장 높은 CPC 단가를 만들어냈나요? 클릭율이 높은건 확실하지만, 광고 단가는 낮은 경우가 대부분 일겁니다. 저 또한 클릭율은 가장 높지만, 단가는 높지않습니다. 클릭율이 높기때문에 단가가 낮아지는 현상이 발생하지만, 상단에 있기 때문에 클릭율이 높은 것이지, 광고코드 순서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제 블로그의 하단에 있는 광고는 클릭율이 낮지만, CPC는 가장 높은 단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요즘 많은 블로그에서 상단에 광고 3개를 배치한 블로그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블로그는 광고가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방문자가 광고를 피해 빠르게 스크롤 할 수 밖에 없고, 광고 클릭은 낮아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역시 방문자 수가 많다면 해 볼만한 배치지만, 방문자 수가 많지 않다면 애드센스 수익을 낮추는 방법이고, 방문자가 실수로 클릭해야 수익이 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가장 좋은 광고 배치는 본문이나 스킨에 스며들어 어색함이 없는 광고 배치가 가장 이상적입니다.

   

   광고코드 꾸준히 오래 사용하는게 좋다?

 

지금 블로그에 적용된 광고 코드 사용한지 얼마나 되셨나요? 저는 스킨을 변경하거나 할때 기존에 있는 코드를 사용하지 않고 다시 만들어서 사용하고는 했습니다. 새로만든 광고가 CPC단가가 높다라는 글을 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내용은 사실이 아닙니다. 광고코드를 오래 사용 할 수록 광고주들의 입찰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는 가장 높은 단가를 제시하는 광고주의 광고를 출력하기 때문에 광고코드는 무조건 오래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반응형 광고코드를 오래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광고 크기에 따른 CPC단가

 

구글 애드센스에서도 광고 크기가 클수록 더욱 높은 수익이 발생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것을 경험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큰 광고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가장 큰 광고를 배치해서 클릭율이 높아는 것도 있지만, 많이 사용하는 사이즈에 광고주의 입찰경쟁이 높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현상입니다. 광고 수익을 조금이라도 높이려면 좀 더 큰 광고가 아닌 많은 광고가 나오는 크기를 찾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CPC, 클릭율 어떤 것이 중요할까? 

 

예전에 유투브에서 영상이나 음악을 포스팅 했을때 클릭율이 많이 발생했었지만, CPC단가는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최악이었던 것이지 그 당시에는 높은 수익만 발생하면 된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방문자 수가 지금보다 높았기때문에 가능한 수익이었습니다. 지금도 그 단가로 유지되고 있다면 지금 수익은 정말 상상하기도 싫습니다. CPC단가와 클릭율 어떤게 먼저인지는 정답은 없다고 봅니다. 방문자 수가 많고 페이지 뷰가 높으면 당연히 클릭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단가에 대해 고민하지 않겠지만, 저처럼 하루 $1~2달러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면 좀 더 높은 CPC가 발생 할 수 있도록 광고를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페이지 뷰가 높으면 광고 단가가 높다?

 

페이지뷰가 높으면 광고 클릭은 올라가겠지만, 오히려 광고 단가는 낮아질 수 있습니다. 광고주 입장에서 보면 많은 페이지 뷰가 발생은 하지만, 클릭이 발생하지 않으면 매력적인 컨텐츠로 보기 힘들기 때문에, 입찰 경쟁이 약해지기 때문에 오히려 단가는 낮아집니다. 모바일 유입이 많지만 광고 클릭이 발생하는 게 많지 않다면 모바일 스킨에는 광고가 출력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광고 단가는 모바일보다 태블릿이 높고, 데스크탑이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에 맞는 타겟팅 설정

 

애드센스 광고의 타겟팅은 따라 올 수 있는 업체가 없을 정도로 정확합니다. 물론 문맥이나 관심분야에 해당 하는 광고주가 있을 경우에 해당됩니다. 제 블로그의 경우 문맥광고보다 관심분야의 광고의 클릭율이 높습니다. 사실 맛집이나 먹거리같은 포스팅은 애드센스 수이겡 전혀 도움이 안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 블로그의 주제가 IT제품일 경우에는 문맥광고의 클릭이 높을 수 밖에 없겠죠. 애드센스 설정페이지에 보면 관심광고가 나타나지 않게 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타겟팅을 검토한 후 관심광고의 출력을 선택한다면 좀 더 높은 클릭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블로거가 높은 수익을 발생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도 별로 없습니다. 스킨과 어울리는 광고배치를 하면서 더 높은 클릭이 발생 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전부라고 생각합니다. 광고의 경쟁입찰도 방문자의 클릭이 없다면 낮아 질 수 밖에 없으며, 비슷한 방문자 수라고 해도 블로그마다 수익은 다르기 때문에, 방문자가 다시 찾고 싶은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 해 봅니다. 애드센스의 포럼을 개설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궁금한 내용 또는 애드센스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많이 이용 해 주세요 :)


애드센스 포럼으로 이동하기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