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블로그 지수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구리입니다! 이제 꾸준히 포스팅하는 것도 3개월차가 되어가네요. 계속 꾸준히 포스팅을 한다는 게 생각보다 힘든 일인거 같습니다. 최근에는 주제에 대한 한계가 느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직접 경험한 것이나 생각을 적을려고 하다보니 힘든 거 같아요. 새로운 주제를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꾸준하게 하다보니, 내 블로그의 점수는 어떨지 궁금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블로그 지수를 확인 한다는 건 무의미하다고 생각하지만, 방문자 수나 수익이 항상 비슷하다보면, 블로그에 대한 흥미가 떨어지기 때문에, 한번씩 확인 해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로그 지수나 점수르 확인 할 수 있는 곳이 몇 곳이 있는데, 오늘은 가장 믿을만한 사이트라 생각되는 곳을 먼저 소개 하겠습니다.

   

   

<추천 감사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블로그 지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보니, 보통 7.5이하는 저품질, 25이상은 파워블로그라고 표현을 하고 있지만, 제가 25점을 넘는 걸로 봐서는, 파워블로그에 대한 내용은 좀 다른거 같습니다. 7.5이하는 관리를 하지 않는 블로그가 대부분이며, 보통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고 있는 블로그들은 20을 넘고 있습니다. 사실 25점까지 점수를 올리는 것도 꾸준히 관리만 한다면 2달이면 가능합니다. 파워블로그에 이 뱃지가 달려있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 아주 유명한 파워블로그는 50점이상, 대부분 35점이상이었습니다.


이 사이트는 저품질 블로그 여부를 확인 할때 유용하며, 진지하게 생각하는 것보단, 점수를 올린다고 생각하며 꾸준히 블로그를 관리 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저도 가끔 가서 점수를 확인하고 점수에 따라 기분이 오락가락하는 건 어쩔 수 없네요. 특히 3번째 항목은 정말 안 오릅니다. 위에 있는 뱃지가 3개월 뒤에는 어떤 점수가 되어 있을지 기대되네요. 여러분의 블로그 점수도 알려주세요 :)

.



블로그 지수 확인하기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