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구글애드센스를 사용하면서...


안녕하세요 구리입니다.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정보를 공유하고, 기록하는 것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블로그 수익을 위해 운영하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시작하면 바로 여러 광고업체를 알아보고 광고를 설치하게 됩니다. 그 중에 가장 높은 수익을 준다는 구글 애드센스에 집중하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률이 높은 이유는 다양한 광고와 높은 매칭률, 그리고 높은 단가입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내용이지만, 인터넷 광고대행업체 중에선 세계적으로 애드센스가 가장 좋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인해, 애드센스와 국내CPC광고 업체의 광고를 여러개 설치하는 건 높은 단가를 자랑하는 애드센스의 수익을 낮추는 일입니다. 저 또한 초창기엔 클릭몬, 바야바 등 다양한 광고 업체의 광고를 설치했지만, 지금은 애드센스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글을 올리면 애드센스는 정말 어마어마한 수익을 선물했지만, 다른 CPC 광고업체는 오픈 당시에만 단가가 높을 뿐이고, 점점 단가를 내리기도 했으며, 개인적으로는 투명하지 못하다는 느낌을 받아서 다른 광고업체의 광고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이용해, 수익을 얻기로 했다면, 먼저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을 정확히 이해하셔야 합니다. 저 또한 애드센스에게 몇차례 경고를 받았으며, 광고가 정지된 적도 있었기 때문에, 정책을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요즘 가장 위험한 정책 위반은 개인적으로 모바일 상단에 큰 광고 설치와, 유투브 영상의 무분별한 개재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잡동사니/블로그TIP] - 애드센스 광고정지로 느낀 저작권



정책에 대한 이해가 어느정도 지나면, 아니 광고를 설치할때부터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바로 광고위치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블로그에선 광고를 3개까지 설치해서, 광고끼리의 단가경쟁을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일 방문자가 1,000명미만 일때는 블로그 글의 퀄리티를 높이는게 중요합니다. 실시간 검색을 쫒아가며 하는 블로그 생활은 정말 즐겁지가 않습니다. 방문자가 어느정도 유지 될때 블로그 광고 위치보다 먼저 블로그 스킨에 가장 잘 어울리게 배치하는게 좋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스킨은 상단 클릭보다 하단 클릭이 우수하고, 무효클릭이 많이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현재 상단광고를 삭제하고 이용 중입니다. 사실 저도 방문자가 높지 않기 때문에, 별 의미는 없지만 한달정도 유지 후, 어떤 변화가 있을지 확인하려고 합니다.


수익을 높이기 위해선 광고배치나 높은 단가의 키워드를 찾는 것보단 다시 찾고 싶은 블로그로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