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리입니다.


요 몇일간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정지로 인해,


블로그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처음에는 경고받은 해당 글만 수정하고 이의제기를 신청했습니다.


몇차례 경고받은 적이 있어도 모두 이런식으로 처리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조금 달랐습니다.


이의제기요청을 2번정도 했는데도, 불구하고, 또 다시 확인해보라는 답변이 왔습니다.


너무 막막해서, 블로그에 도움글을 올렸고,


Z9님(http://znineweb.tistory.com/)께서 조언을 해 주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우연히 전체글 보기에서 애드센스 정책위반 도움요청 글을 보고 오게되었습니다.

광고가 없는 것으로 보아 현재 경고 세번 받으시고 막힌 상태이신거 같은데요. 어떤 정책위반에 걸리신지는 모르나 포스트를 쭉 둘러보니 본문내 광고 삽입으로 인한 크기 관련 규정위반이 아니라면 지금 님의 포스트 중에서는 하나 게시판이 위반으로 보이네요.

앨범/음악/MV 게시판에 보면 유튜브 영상을 많이 퍼오셨는데요.
해당 영상의 원작자(라이센스 소유자)가 공식적으로 올려서 퍼가게끔 한 MV 의 경우 괜찮습니다만, 개인이 불법으로 올린 영상을 퍼오시면 님도 저작권 침해가 됩니다. 링크는 종류에 따라 저작권 침해가 다른데 불법 컨텐츠를 직접 볼 수 있는 링크는 침해에 해당됩니다.

딱 봐도 액소 전곡듣기나 애일리, 너목들 등 국내 가수 전곡듣기 등은 저작권 침해입니다. 일부 전곡듣기 영상은 님이 퍼온 영상 자체가 제제를 당해(불법이니) 이미 재생이 안되고 있네요. 이 부분을 한번 체크해 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저 또한 이 부분을 의심하고 있었지만, 200개가 넘는 글을 포스팅 할때에도, 아무런 경고가 없었기때문에, 이 사항은 아닐거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 글을 다시 읽어보니, 제가 생각한 부분과는 다른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전곡듣기에 대한 생각입니다.



블로그에 전곡듣기/MV는 유투브에 올라와져있는 것을 가져와 글을 올렸었습니다. "기획사나 홍보업체에서 올린 영상들은 저작권법에 걸리지 않다고 생각하였고, 개인이 올린 불법음원이나 영상은 그 것을 처음 올린 업로더에게 책임이 있다" 라고 생각하고, 이미 올려진 자료를 저는 블로그에 옮겨서 포스팅한 것이기 때문에, 애드센스 정책 위반 사항이 아니 것이라 생각하고 글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


하지만, Z9님(http://znineweb.tistory.com/)께서 올리신 글을 보고, 다시 한번 저 문제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생각보다, 궁금증은 해결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진 않았습니다. 


이런일 생길 줄 알았다면, 미리 확인 해 볼걸 그랬네요. 나는 상관없다 생각마시고, 미리 영상을 보고, 확인 하세요!



이 영상을 보고나서, 모든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다.


"창작자에게 수익이 돌아가는 구조를 만들겠다"


이 내용을 듣고, 블로그가 뭔가 잘 못된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바로 문제점을 찾아서 수정했습니다.


1.뮤비/전곡듣기 등의 글들을 모두 삭제했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서 올렸던 것들이라, 200개가 넘는 글을 모두 삭제했습니다.

2.스트리밍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모두 삭제했습니다. 실시간TV/유투브반복재생 등 문제가 생길 우려가 있는 글을 삭제했습니다.





그로 인해, 전체 글이 214개에서 58개로 줄었네요


여태 적은 글들을 지워서 안타깝긴 하지만,  1회성으로 끝나는 글은 자제하고, 더 이상 정책에 걸리지 않게 순수 창작물로 채워볼까합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다시 살아난다면, 더욱 신나게 포스팅 할 것 같습니다. 방문자수를 회복하는데 얼마나 걸릴진 모르겠지만...


이렇게까지해도 광고를 살려주지 않는다면, 이미 계정정지를 당한게 아닐까싶네요.


모두 안전하게 블로그 운영하세요!!

 

조언해주신, Z9님(http://znineweb.tistory.com/) 감사합니다^^


▷ BJP 리더스타임 : http://leaderstime.co.kr

▷ 블로거머니 : http://www.blogermoney.com

▷ 리더스CPA : http://leaderscpa.com

▷ 리더스UP : http://leadersrich.com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