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리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글을 부득이하게, 삭제해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처럼 애드센스정책 위반에 관한 사항으로 글을 삭제하거나, 블로그의 주제를 바꾸거나, 저작권침해 요청을 받았을 경우 등이 있는데요. 글을 삭제 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삭제된 글이 네이버나 다음등의 검색을 통해, 블로그로 유입되는 현상을 겪어보셨을겁니다. 이런 현상을 그냥 아무렇지않게 생각하거나, 방문자 수에 도움이되니, 좋아하면서 방치하면 안됩니다. 왜 그럴까요?





먼저 블로그 지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이는 블로그의 매력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유명 블로거들의 글이 검색상단에 나타는 결과가 바로 이 블로그 지수로 인해 나타나게 되는 대표적인 현상입니다. 해당 블로거들의 글은 다른 블로그와는 다르게 정성스러운 글과 메뉴배치로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

검색어를 통해 들어온 방문자는 블로그에 접속하자마자, 이미지와 같은, 비공개/삭제 처리되었다는 문구를 접하게 됩니다. 그 방문자는 원하는 정보가 없다는 걸 빠르게 확인하고, 블로그를 나가게 됩니다.  이와같이, 방문자가 블로그에 접속하자마자 이탈할 경우, 위 내용에서 말한,블로그 지수라는 것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남들은 지키려고 애쓰는 블로그 지수를 자신도 모르게 낮추고 있는겁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삭제되는 글이 생길때마다, 네이버나 다음등의 검색사이트에, 삭제요청을 해야합니다. 이는, 다음뷰의 발행과 비슷한 기능입니다.

글을 작성하게 되면, 그 정보가 각종 검색사이트에 퍼져 해당 블로그로 연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글을 작성할때, 연결은 자동적으로 활성되지만, 글을 삭제 할때 해당 정보는 블로거가 직접 해당사이트에 요청하여, 삭제해야합니다.


가장 많은 검색어 유입이 있는 네이버에 삭제 요청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삭제요청 페이지 연결



위 페이지에서 검색결과 제외 요청하기를 누른 후, 해당하는 이유를 선택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러페이지를 동시에 신청하지 못하는게 조금 불편하네요. 삭제하기전에 먼저 신고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신고 사유는 기타로 해주시고, 추가 설명란에, 페이지삭제 등과 같은 내용을 적어주시면 네이버에서 확인 후, 1~2일이내에 삭제처리 통해 메일을 보내줍니다. 방법은 간단하지만, 많은 양의 페이지를 한번에 삭제할때는 엄청난 노가다를 경험하게 되실겁니다^^


▷ BJP 리더스타임 : http://leaderstime.co.kr

▷ 블로거머니 : http://www.blogermoney.com

▷ 리더스CPA : http://leaderscpa.com

▷ 리더스UP : http://leadersrich.com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