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리입니다! 저는 크롬으로 인터넷을 하고 있습니다. 크롬은 유해한 사이트나 블로그를 자체적으로 차단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새 티스토리의 블로그에서 차단되는 현상이 많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도 티스토리의 문제가 아닌, 블로거가 적용한 광고코드에 문제가 있다고 공지했습니다. 이 공지사항을 읽을때만해도, 다른사람이야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제 블로그에서도 그런 현상이 발생되기 시작했으며, 그 원인은 얼마 전 테스트 용으로 설치한 리더스타임때문에 생긴 일입니다. 외부에 있어 빨리 수정하지 못한 탓으로, 제 블로그에 접속하기만 해도, 악성코드가 있다고 경고창도 뜨고 구글 봇이 제 블로그를 어마어마하게 다녀갔습니다. 지금은 웹마스터 도구로 재검토 요청을 했지만, 당분간 본의아니게 악성코드를 심어 논 블로그로 지내게 생겼네요. 미리보기만 해도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가 뜨니 기분이 더럽네요.






리더스타임은 생긴지 한달 정도 된 곳이지만, 초창기에는 서버 문제로 많은 파트너들에게 실망을 주고, 적립금 3배 이벤트를 진행했지만, 얼마 되지 않아, 이런 문제가 생기니 다시 정상화가 되거나, 이벤트를 한다고 하더라도, 계속 사용해야 할지 고민되네요. 용돈벌이로 달아 논 광고가 악성코드를 심어논 블로그로 변해버리니까요.

.

리더스타임에서는 보기 드문 악성코드라 대처하지 못했으며, 유출된 자료나 정보는 없다고 말을 하고 있지만, 이미 다른 사건들을 통해 이런식의 공지는 별 의미가 없어보입니다. 시작한지 얼마되지도 않는 곳에서 이런 저런 문제가 자주 발생하니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어쩌면 구글 애드센스가 가장 안전한 수익원이 아닐까 다시 한번 생각해봅니다.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