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리입니다! 예전부터 블로그에 소통 할 수 있는 장치를 몇가지 설치했었습니다. 디스커스 댓글창과 가가라이브 실시간 채팅 그리고 하단에 있는 채팅창까지… 역시 블로그 안에서 커뮤니티를 활성시키는 것은 참 어려운 일이더군요. 그래서 모두 블로그에서 삭제했습니다. 간단하게 이유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감사합니다>



   디스커스 댓글창 삭제

 

디스커스 댓글창은 다른 블로그에서도 많이 볼 수 있을 정도로 활성화가 되어있습니다. 저도 디스커스를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댓글을 확인하고 답변 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생각보다 좋은 결과가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사실 티스토리 댓글은 관리페이지에서 확인이 편하지만, 디스커스 댓글은 이메일을 통한 알림을 빼면 편리하지는 않았으며, 삭제하게 된 큰 원인은 블로그 로딩이 엄청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디스커스 댓글창은 생각보다 로딩이 길어서 페이지 로딩을 지연시키고 있습니다. 디스커스 댓글창도 광고를 설치 할 수 있다고 알고 있지만, 그런 기능은 활성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냥 과감하게 삭제했습니다.

   


   실시간 채팅창 삭제

 

처음엔 가가라이브를 설치했다가 삭제하고, 다른 블로그에서 위젯형태로 설치 할 수 있는 채팅창을 설치해봤지만, 역시 이것들을 활성화 시키는 건 어려운 일입니다. 뭐 사용해봤자 블로그 운영 중인 분들이 그냥 호기심으로 몇글자 남기는 게 전부였고, 이 것들도 페이지 로딩을 지연시키기 때문에 삭제했습니다. 사실 페이지 접속시간을 늘리기 위해 설치했지만, 아무런 효과도 보지 못 했습니다.

   


   구글+ 버튼 삭제

 

구글+ 버튼을 설치했지만, 국내에선 활성화 되지 않은 서비스라는 것을 알게 되고 이번에 함께 삭제했습니다. 사실 네이버 이웃추가 버튼도 삭제하고 싶었지만, 그래도 구글+보다는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일단은 놔뒀습니다.

.



   


   애드센스 광고 위치 변화

 

위 3가지가 이번에 블로그에서 변화된 부분입니다. 많은 분들이 눈치채지 못 하시겠지만, 제 블로그는 아주 조금씩 변화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위치도 수정되었는데요. 상단에 있는 링크광고를 삭제하고, 우측에 있던 수직형 광고도 삭제했습니다. 링크 광고는 클릭은 제법 발생되지만, 단가를 떨어트린다는 말이 들려와서 삭제했고, 수직형 광고는 모바일에서 접속시 화면을 작게 만드는 원인이 되어서 삭제했습니다.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예전보다 좀 더 눈에 잘 들어오는 비율로 블로그를 구경 하실 수 있을겁니다. 수직형 광고가 삭제된 뒤, 댓글창 상단에 970 사이즈의 광고가 추가되었습니다. 별 기대는 안 되지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당분간 이 위치를 유지하면서 좋은 글을 올리는 것에 집중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