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유투브 영상 포스팅 시 애드센스 조심!

안녕하세요. 구리입니다. 이번 달부터 발매되는 최신 뮤직비디오를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뮤직비디오나 유투브 영상을 포스팅 하실땐 주의 하실 점이 있습니다. 사실 애드센스 광고가 없는 블로그에는 해당사항이 없는 내용입니다. 국내 업체는 구글 애드센스만큼 저작권이나 선정적인 것에 대한 규정이 없기 때문에 애드센스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읽으실 필요가 없습니다.

   

구리의 잡동사니는 사실 최신 음악을 포스팅과 수익을 위해서 만들어진 공간이었습니다. 버블뮤직이라는 유투브 채널에서 공개되는 최신앨범에 대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가장 빠르게 올리기 위해 노력했었고, 때로는 하루에 큰 수익도 얻고 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애드센스로부터 광고 정지라는 경고를 받고 이전에 올렸던 글을 모두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구글 애드센스 규정에 맞게 포스팅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광고 정지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고 읽어주세요.


<관련글>

애드센스 광고정지로 느낀 저작권


구글 애드센스 광고정지가 풀렸다.


1. 공식채널에서 공개되는 영상 및 음원을 이용하세요.

유투브에는 개인부터 기업까지 다양한 영상이나 음원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개인이 올리는 불법 음원입니다. 해당 업로더가 정당한 방법으로 구매를 했다해도, 온라인 상에서 공유를 하는건 불법입니다.

   

저도 이 부분에서 처음에 잘 못 생각했던 것이, 유투브에서 퍼온 영상이나 음원이기 때문에 내 애드센스 계정은 안전하겠지? 라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래서 앨범전체를 유투브에서 퍼와 포스팅을 했었죠. 이건 아주 위험한 방법입니다. 절대 하시면 안 됩니다. 물론 단기간에 수익을 얻고 빠지겠다고 생각하신다면 알아서 하세요.

   

꼭 공식 채널에서 유포하는 영상이나 음원을 사용하세요. God의 신곡 같은 경우 음원이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 되었으며, 저도 포스팅 할 때 꼭 상단에 어느 곳에서 이 영상이 공유되고 있는지 기록합니다. 여러분 생각보다 부당한 이익을 신고하는 이웃 블로거나 방문자가 많다는 걸 명심하세요!


2. 여자 아이돌 그룹의 영상은 확인 후 포스팅 하세요.

구글은 정하는 선정적인 영상에 대한 기준은 자녀 혹은 아이와 함께 볼 수 있는 영상이라면 괜찮은 영상인지 아니면 조금이라도 불편한지… 이런 기준으로 본인이 알아서 판단하라고 합니다. 사실 참 애매한 내용입니다. 국내 여자 가수나 아이돌의 의상이나 춤은 솔직히 아이들과 보기엔 다소 민망합니다. 외국의 경우도 마찬가지이고, 미국은 훨씬 개방적인 문화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글은 그 판단을 블로거에게 직접 맞기고 있습니다. 이번에 신곡을 발표한 시크릿에 전효성이나, G.na의 뮤비도 포스팅 하지 않은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예전에 광고 정지를 당한 적이 있어서 조금 조심스럽게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예전에도 비슷한 글을 올렸지만, 저 스스로에게 다시 한번 상기시키기 위해 포스팅을 하는 이유도 있습니다. 유투브에 업로드 된 영상이 모두 애드센스로부터 안전한게 아닙니다. 블로거 스스로가 잘 판단하고 포스팅에 이용해야 됩니다. 특히 성인 영상이나 불법음원만이라도 조심하신다면 구글 애드센스로 안전하게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 애드센스보다 더 좋은 광고 수익은 없으니까요!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