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새 컴퓨터를 장시간 할때가 많아졌습니다.

그래서인지 눈이 부시거나 건조할때가 많은데요.

모니터 설정값을 검색하던 중 시력을 보호 해 준다는 f.lux 프로그램을 받아서 사용해봤습니다.

받아서 확인을 해보니, 시간에 따라서 색온도를 조절 해 주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보통 모니터에 있는 설정이나 색온도를 지정해놓고, 한가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프로그램은 설정한 값의 차이에 따라 시간대별로 색온도가 자동으로 변합니다.

프로그램을 사용하니  눈이 조금은 편안해진거 같네요.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설치 후에 작업표시줄 트레이 아이콘을 보시면, 다운 받으신 아이콘이 활성되어있을겁니다.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시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시면, 팝업메뉴가 활성화됩니다.

먼저 설정 할 것은 "Change Location" 클릭하시면, 위도를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요.





"Locate" 버튼을 클릭합니다.






활성화된 사이트에서 "Korea" 나 "Seoul"을 입력합니다.

시간대를 알기 위함이기 때문에 세세한 입력은 필요가 없어보입니다.

입력 후 아래에 생성된 좌표를 팝업창에 복사해서 입력 후 "OK"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 다음으로 설정할 것은 팝업메뉴에 있던 "Chang Lighting"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선 낮/밤에 따라 색온도 값을 사용할 것인지 정해주시면 됩니다.

설정값은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가장 편안한 색상을 찾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너무 누런것보단 저정도 값이 편해서 사용중입니다!

색온도 값이 임의로 조정되기 때문에, 영상이나 사진작업을 하실때에는 비활성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모니터의 밝기 또한 너무 밝게 사용하면 눈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밝기도 확인해 보시고, 눈운동으로 눈건강도 챙기세요!

장시간 컴퓨터 이용시 눈에 피로감이 오거나 눈이 부실때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