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애드센스 포럼과 실시간 채팅 개설

 

안녕하세요. 구리입니다! 블로그 안에서도 소통 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그 시작으로 애드센스 포럼과 실시간 채팅방을 생성했습니다. 디스커스 채팅창도 처음에는 이용하는 분이 없으셨지만, 점점 이용자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적용하고 있는 블로그가 많기때문인 이유도 있지만, 블로거나 방문자들이 소통이 되지 않는 것에 대한 답답함을 느끼기 때문에 디스커스를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형식적인 블로그 댓글로 끝나는 게 아니라, 대화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그 것을 느끼고 먼저 만들어 본 것이 애드센스 포럼과 실시간 채팅입니다.


애드센스에 관한 얘기를 나누는 사이트들이 많지만, 유용한 정보를 얻기는 어렵고, 따로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만들게 되었습니다. 사실 큰 기대를 가지고 만든 게시판은 아닙니다.그래도 방문자 중에 단 한 분이라도 이용해주신다면, 생성한 의미는 있을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가장 많이 포스팅 된 주제가 애드센스이고, 가장 활발하게 대화가 발생 할 수 있는 주제라고 생각되어 애드센스 게시판을 생성했습니다. 이 게시판이 활성된다면, 제 블로그에 맞는 주제를 가진 게시판을 더 만들려고 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큰 기대는 없지만, 이용자는 점점 늘어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실시간 채팅방 이것도 큰 기대는 하지 않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 하시는 분들은 비슷한 관심사가 있다고 생각해서 만든 채팅방입니다.  물론 익명이기 때문에 안 좋은점이 발생 할 수 있으나, 많은 방문자가 방문하는 곳도 아니고 방문자 중에 얼마나 채팅방을 이용 하실지 모르겠지만, 그저 블로그 안에서 소통하는 방법을 찾다가 발생하게 된 일입니다. 


이런 시도가 그저 지나가는 추억이 될지, 서로 소통 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을지 걱정은 되지만, 이용 해 주시는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상단 메뉴 커뮤니티 탭을 클릭하시면 채팅창과 애드센스 게시판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