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성수족발 정말 맛있어?!

안녕하세요. 구리입니다! 서울에는 3대 족발이라고 사람들이 부르며 유명해진 곳이 있습니다. 오향족발, 영동족발, 성수족발입니다. 저는 영동족발과 성수족발을 먹어봤기 때문에 서로 비교를 하며,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성수족발은 서울 2호선 성수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동족발과는 다르게 아주 작은 가게로 운영 중입니다. 가격은 매년 조금씩 오르고 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가서 먹어보고 판단해 보는게 좀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사진을 보면서 얘기하겠습니다. 사진을 촬영한 곳은 성수족발 매장이 아닙니다. 천천히 읽어보세요!

   



오향족발

성수족발은 포장을 할 경우 웨이팅이 전혀 없습니다. 바로 계산해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포장을 하면 어디서 먹지? 성수족발 주변에 있는 술집에서 안주 하나를 추가로 시키고 즐기시면 됩니다!

   

성수족발

포스팅을 전에도 몇번 가봐서 사진이 섞여있을 수 있습니다. 전 바로 맞은편에 있는 2층 맥주집으로 갔습니다. 이곳이 가장 조용하기 때문입니다! 족발은 2인일 경우 중자를 주문해야 그나마 푸짐하게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3대족발

포장을 해도 전체적으로 잘 챙겨줘서 매장에서 먹는 것과 별 차이도 없습니다. 사실 성수족발 매장에서 먹을 생각을 해 본적이 없습니다. 뭐 너무 시끄럽기도 하고 분위기도…

   

성수역 족발

족발의 맛은 영동족발과 비교하면 담백한 맛입니다. 성수 족발은 맛보다는 식감으로 더 유명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서울3대족발

쫀듯한 식감이 좋기 때문에 족발을 잘 안 먹는 사람들도 즐기기 좋습니다. 양이 많아보이지만, 아래에는 뼈가 있기 때문에 그리 푸짐한 편은 아닙니다. 3인 이상일땐 무조건 젤 큰 사이즈로 주문하세요!

   

성수족발

개인적으로 성수 족발 사진 중 가장 잘 나온 사진인 거 같습니다!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정말 맛있습니다! 진짜 꼭 드셔보세요!! 먹고 싶을때 먹으면 더 맛있겠죠?

   

돈가스

맥주집에서는 한가지 메뉴를 꼭 시켜야해서 가장 저렴한 돈가스를 주문했습니다. 뭐 모양새나 맛은 그저 그렇지만,이 정도 가격을 지불하고 조용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다면 괜찮은거 같습니다. 물론 사장님도 친절 하십니다! 이제 날이 풀리면 한강가서 먹으면 더 좋겠죠?!



   

서울 3대 족발 중 하나인, 성수족발! 무슨 3대 음식 이런건 떡볶이부터 엄청 많지만, 솔직히 상술이라고 생각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서울 3대떡볶이라고 불리는 곳 중 한 곳(서울 3대 떡볶이집 신토불이 떡볶이)을 가보니 그런 생각이 들더군요. 그냥 인터넷상에서 사람들이 맛있다 맛있다 하니까 더 그렇게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많은 글을 참고하셔서 최고의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스토리를 통해 새 글을 확인하세요!

구리의 잡동사니 카카오스토리 : https://story.kakao.com/ch/gurihi/app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