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애드센스 CPC 나만 그런가?!

안녕하세요! 구리입니다. 다들 애드센스 광고를 블로그나 사이트에 배치하고 매일 확인하고 계시나요?! 전 이동 중에 한번씩 확인합니다만, 생각만큼 클릭은 높지 않습니다. 다들 알고 계시는 CPC를 올리는 방법을 좀 구체적으로 적어보려고 합니다.

   

CPC는 클릭당 단가를 의미하며, 얼마나 단가가 높은 광고가 나타나고 클릭을 얼마나 하냐에 따라 한달 수익이 결정됩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모두 허용하면 CPC 단가가 올라간다는 내용은 이미 다 알고 계시는 내용입니다.

   

이 포스팅의 제목을 보시면 "CPC 0.01" 가 핵심내용입니다.

   

CPC 0.01~0.02 자주 경험하시나요?! 이런경우에는 단가 높은 클릭 하나보다 못한 결과를 만들어줍니다. 그럼 이런 현상은 왜 발생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모바일 광고는 CPC가 낮다.

예전에도 모바일 페지에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구글 애드센스 모바일 단가가 낮은 이유) 이때는 짧게 나마 단가에 대해 말하고 지나갔습니다. 예전부터 광고 크기에 따른 단가가 차이난다라는 내용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데스크탑의 단가를 아직 모바일이 쫒아갈 수는 없죠. 그 이유를 간단하게 생각해보면… 데스크탑의 경우 제품구매나 프로그램 다운로드 등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이 바로바로 나옵니다. 광고주가 광고로 얻으려는 것을 쉽게 가져갈 수 있죠. 광고 단가르 높여서라도 좋은 위치에 배치하고 싶을겁니다.

   

2. 모바일 CPC가 낮아지는 건 내 탓??

CPC 0.01를 보게 만드는 건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 탓입니다. 0.01의 단가가 가장 나오기 쉬운 이유는 바로 무효클릭입니다. 이런 현상을 만든건 누구 탓일까요? 원치 않는 광고를 클릭한 방문자때문인가요? 아니라고 생각하셔야 됩니다. 저도 이 문제로 고민을 하다가, 모바일 페이지에선 광고 위치를 왼쪽으로 수정했습니다. 오른손잡이가 습관처럼 누를 수 있는 위치를 피한겁니다.

   



광고위치모바일 광고 위치 조정?! 한달 뒤에 보자!


   

3. 클릭이 잘되는 위치는 그만 찾자

저도 애드센스를 처음 블로그에 달고 찾았던 내용입니다. 블로그 최적화, 애드센스 위치 등등 글 몇 개 적어놓고 하루 방문자 1000명도 안되면서 이런내용만 찾았습니다. 이런 내용은 일일 방문자가 1000명을 넘긴 후 찾으시면 됩니다. 예전에 천명 넘게 방문할땐 알아서 수익이 올라갔습니다. 지금은 뭐 다시 열심히 해야죠.






   

4. 멀리보고 포스팅을 적립하자

이건 교과서와 같은 이야기입니다. 좋은 포스팅, 원하는 정보 글, 꾸준히 찾는 글을 써야 한다는 겁니다. 일회성이 아닌 시리즈로 글을 작성한다면, 가장 이상적이겠죠?! 특히 글보단 사진 위주의 포스팅이라면 불리하지만, (이미지도 검색 될 수 있게 포스팅하기) 글처럼 이미지에 작업을 좀 하시면, 구글 유입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높은 수익을 내시는 분들은 최적화, 광고 위치, 로직 등을 말하지만, 사실 그 분들의 글을 보면 내가 여기서 얻고 싶었던 정보, 잘 정리된 후기같이 시간이 아깝지 않은 글을 작성하고 있다는 겁니다. 저도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저도 CPC 단가를 조금이라도, 아니 무효클릭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작은 변화를 주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무효클릭이 줄어들게 될 한달 뒤에 다시 뵙겠습니다!


카카오 스토리를 통해 새 글을 확인하세요!

구리의 잡동사니 카카오스토리 : https://ch.kakao.com/channels/@gurihi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