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블로그 사용이 잠시 중단되다

안녕하세요. 구리입니다. 요즘 새로운 스킨을 이것 저것 수정하는 재미에 블로그 수정을 하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한번씩 고칠때마다 확인하고 수정하고 또 확인하고 하다보니 애드센스 페이지 뷰를 혼자 올리고 되더군요. 하루 종일 이 작업을 반복해서인지 티스토리에 접근이 차단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고창이 나타나면서 블로그에 접속이 안되는 건 물론이고, 티스토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더군요. 너무 수정하고 그래서 그런가? 아니면 데스크탑과 노트북이 동시에 접속해서 그런가? 라는 생각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티스토리 접근


   

1.티스토리 고객센터에 문의

경고창에 나타난 것처럼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자세한 내용을 적어서 요청하면 풀린다는 얘기를 듣고 메일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1~2일이 소요되기 때문에 절망적이었습니다.

   

2.바이러스 및 디도스 체크

내 컴퓨터가 바이러스나 디도스로 인해 좀비pc가 되었을때도 같은 경고창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알약이나 v3같은 백신 프로그램을 다운받거나 사용 중인 백신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한 뒤에 검사를 해봐야 합니다. 바이러스 검사는 한 달에 2번 정도는 해줘야 예방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


3.기다리면 된다.

네이버 지식인에도 저와 같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글을 쓰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답변은 그냥 기다리면 된다는 겁니다. 보통 1~2시간 뒤면 다시 정상 접속이 가능할 거란 얘기였습니다. 저와 같은 경우는 이 방법으로 해결되었습니다. 그냥 기다리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


처음보는 경고창이여서 많이 당황했고, 요새 블로그에 재미를 붙이고 있는데, 블로그가 정지 되는 건 아닐까하고, 걱정했지만, 단순히 저의 접속만 잠시 차단하는 것이였고, 다른 방문자에게는 아무런 문제가 일어나지 않아서 다행이니다. 앞으로 수정 작업도 조금씩 하고, 동시에 여러대의 컴퓨터에서 접속하는 것도 조심해야겠습니다. 새로운 스킨이 높은 해상도에선 어떤 모습인지 궁금해서 확인하다가 일어난 사건이네요 :)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