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의 잡동사니

반응형

    강남옛날돈까스 간단후기


안녕하세요. 구리입니다. 오늘은 강남역 위치한 강남옛날돈까스를 점심시간에 가봤습니다. 이 곳은 함께 일하는 직원분이 맛있다고 해서 찾아간 곳이고, 조금만 늦게 도착해도 기다려서 먹어야 하는 그런 곳이었습니다. 오전 11시 55분쯤 되니 만석이더군요. 이 곳은 다른 블로그에서 구경을 해보니, 돈까스 말고도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었으며, 그 중에 돈까스+떡볶이 조합이 인기가 좋았습니다. 인테리어나 분위기도 여자분들이 찾기 좋은 곳이여서 저 조합이 인기가 좋아보입니다. 2층에 위치했지만, 사람들이 찾는 이유가 있겠죠!?



강남옛날돈까스

옛날돈까스라는 느낌을 주는 스프네요. 요새 돈까스집을 가도 저런 스프를 주는 곳이 많지도 않고, 좀 더 두툼한 돈까스 또한 깔끔한 일본식 돈까스를 판매하는데 저 스프를 보니, 정말 옛날 느낌이 나더군요.




강남옛날돈까스

주문한 메뉴는 옛날돈까스 곱배기입니다. 곱배기로 주문하면, 한조각이 더 나온다고 하더군요. 보기엔 적어보이지만, 여자분들을 다 먹기 힘들듯하며, 좀 많이 드시는 남자라면 깔끔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소스 또한 예전에 기사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소스이며, 개인에 따라 느끼할 수 있기 때문에 소스를 따로 담아달라고 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음식사진 수정 앱 푸디로 수정된 사진보기)



강남옛날돈가스

케찹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케찹을 뿌려서 먹으면 예전에 도시락에 있던 돈까스 느낌이 제대로 납니다. 특히 소스가 묻지 않은 부분에 뿌려먹을 땐 옛생각 많이 나더군요.


돈까스는 식당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는 음식중 하나입니다. 김밥천국에서 파는 돈까스부터 독특한 치즈돈까스(푸짐한 치즈돈가스 마찌야), 속이 치즈로만 가득찬 돈까스(구의역 돈카츠&이자까야 치즈돈가스), 매운돈까스(짱가네 돈가스)까지 자신의 취향을 정확히 알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비슷한 세대라면 이 돈까스의 이름대로 옛날 생각이 많이 나게 될거 같네요.(차돌박이 떡볶이가 유명한 모범떡볶이)

반응형
댓글 로드 중…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